본문 바로가기
리뉴얼 창고/프리스타일2

[Freestyle2] 새로운 프리2 를 위한 2차 테스트서버! 내 포지션 스킬이 어떻게 바뀌었을까? part.1 가드

by ETTEN 2021. 7. 18.
728x90
반응형

 

되도록이면 영상에 많은 이야기를 넣었으니 봐주셨으면 좋겠지만,

제가 비교하면서 생각한것을 적어볼까 합니다.

 

일단 특성에서 성공률, 능력치 를 끌어 올리는 스킬 이 적습니다.

슈가 의 경우 크게 3점 저항력 을 끌어 올리던 패시브 들이 삭제 되었고

블듀가의 경우 미들쉐블, 파워블락 을 가졌지만, 블락능력치가 약 20정도 하락 되었습니다.

포가의 경우도 특성에서 수비능력치 강화 패시브 가 삭제되었습니다.

(본섭과 스텟 차이를 비교 하고 싶었는데, 테섭 에서 특성 스텟 이 스텟창 에 표시가 되지 않아서 제대로 된 비교가 어려웠습니다)

 

그리고 전술 스킬 의 경우 여기는 어웨이 겠죠

전술에 관한 스킬 을 쓰는 대신 추가로 패시브 로 얻는 스텟 포인트가 적습니다.

마치 스텟 과 스킬 을 교환한 느낌 이랄까요?

 

가드 부분 최고의 떡상 은 득듀가 라 보여지네요

슛페이크 드리블 스킬이 매우 강력하게 세팅 되어있고,

특히 공듀가 의 경우 기존 슛 페이크 드리블 범위 에 속도까지 붙여줬습니다.

게다가 돌파 마스터 스킬 을 줘서 앵클 +20 , 그리고 백롤턴1 그리고 다른포지션 에 비해 마이너스 요소가 적습니다.

새로운 스코어러 하나 만드는 것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.

물론 수비적인 능력치는 상당히 떨어지지만, 기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스킬 로 

다양한 공격방 식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 이 드네요

 

스윙 슈가의 경우 기존에 잇던 3점 저항 삭제, 소소하게 있던 3점 성공률도 삭제 되었습니다.

돌파와 안쪽을 많이 강화해주긴 했습니다 만, 사실 말이 돌파지 

조금만 올라기 도 밀착수비 로 드리블 각을 안주고 몸으로 막아서 스틸 해갑니다

그렇다고 거기서 슛 쏘면 블락 팍 맞고 나가 떨어지고

다양한 스킬 을 준건 좋은데. 그 스킬 을 발동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기 어렵습니다.

있다 한들 현재 있는 간접 돌파 하나 뿐이라고 생각이 드네요

(퀵체인지 경우 타이밍 알고 스틸 누르면 뜯김)

기존 돌파 모션 후 드리블이 아닌 즉발적인 거리 벌리는 스킬이 필요하다고 봅니다

그런 의미로 로테이션 스킬 그거 잘 손보면 쓸수있을거라 봅니다

 

 

블듀가, 포가 포지션의 경우 

수비에 초점을 맞춰 특성 세팅이 되어있는데,

특성에 있던 많은 추가 옵션들 예를 들어 스틸속도, 인셉성공률, 블락 범위, 다캐성공률 인 하위옵션은

대부분 삭제 되었고, 인셉 범위, 다케범위 정도 남았습니다.

게다가 블락의 경우 마스터 스킬 로 정확한 범위를 요구하게 되었고

 

스틸의 경우는... 게임을 해봐야 알겠지만, 스틸속도가 올라가는 스텟은 없습니다.

하긴 과하게 스틸 하고 안되면 블락 뛰던 상황이 이상한거진 햇는데 그런 부분이 줄어든거 같긴합니다.

솔직히 페업 에 걸려 스틸 되는건 드리블하는 사람이 잘못해서 뺏기는 거니 그러려니 하겠는데

패스 받고 퀵체인지 하는데 뜯기고, 안쪽에서 받아서 외각 나갈라고 돌다가 스틸되고

돌파 하려다가 공전환이라고 해서 뜯기고, 그리고 슈팅 점프까지 다 했는데 스틸로 뜯기고

이건 좀 너무 하지 않나 합니다. 솔직히 이건 좀 그래요

 

아 그리고 의외로 상향된 스텟 이 있는데 

아무도 이야기 안하시던게 있던데

그건...... 영상으로 봐주세요 ㅎㅎ

 

스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 담아두었습니다.

일단은 풀자막에 본섭과 비교 하면서 하다보니 작업양이 상당하네요

조금 더 특성을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영상을 봐주세요.~~!

 

최대한 빠르게 다른 포지션 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728x90
반응형